음악 추천/내가 좋아하는 노래

★노래추천★넬 - 지구가 태양을 네번(난이도/옥타브)

계림동꿀배 2021. 1. 7. 20:12
728x90
반응형

Newton's Apple 앨범사진

``노래를 들었을 때 꽂히는 곡이 있으면 며칠간 그 노래만 듣는데 어느 날 우연히 예능에서  아주 저는(?) 피아노 멜로디가 나와 "이 노래 뭐야?"라고 와이프에 물어봤는데 와이프도 잘 몰라 보컬이 넬인 것 같아 검색을 해보니 이 곡이었다. 와우... 기억을 걷는 시간, 멀어지다 이후에 넬 노래를 잊고 살다가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기억을 걷는 시간도 와 듣지 마자 이 노래다! 하면서 며칠 동안 쭉 들었었는데 이곡도 현재 그렇다 하루 종일 배경음악으로 틀어놓고 있을 정도다..

처음에는 뭔가 아주 경쾌하고 미지의 세계로 가는 느낌? 신비로운 느낌이 강한 노래였는데 듣다보니 몽환적이고 매우 슬픈 이별가사가 들리기 시작했다. 이별한 사람이 계속 떠오르고 잊기가 힘들다. 이별 후에도 중력처럼 네가 잊히지 않는다.. 그리고 지구가 태양을 네 번 돌 동안 계속 널 그리워하고 슬퍼하고 있다.라는 내용의 가사가 참 아련한 것 같다.. 우주의 신비롭고 몽환적인 그런 멜로디를 피아노 건반으로 표현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피아노 선율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난이도/옥타브

이 곡은 최고음이 높진 않지만 몽환적이고 넬 특유의 색이 강하기 때문에 본인 스타일로 풀어내는게 관건인 노래가 아닐까 싶다. 최고음은 2옥타브 솔로 후렴구에 계속 등장한다. 넬 노래는 참 분위기가 독보적이라 노래방에서 따라했다가는 망할 수 있기때문에 본인의 개성을 잘 묻혀서 부르는것을 추천한다. 이 곡은 최고음이 높지는 않지만 분위기를 잘 살리고 모창을 하지 않기만 해도 좋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