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추천/내가 좋아하는 노래

★노래추천★부활-사랑하고있다 (난이도/옥타브)

계림동꿀배 2017. 11. 17. 07:00
728x90
반응형

저는 학창시절 음악감상을 많이 하면서 저의 노래취향이 다소 슬픈노래에 치우쳐있는 것을 발견하였는데요.. 그 여파로 지금도 노래방 가면 슬픈 이별노래를 90%를 부르고 랩을 10% 부르는 듯합니다. 달달한 사랑노래는 정말 어쩌다가 한 번 부를까 말까합니다. 이별노래 중에서도 저는 서정적인 노래를 좋아하는데 부활노래를 많이 부르곤 했습니다. 부활의 김태원씨는 참 서정적이고 시적인 표현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만드셨지요. 또한 부활을 거쳐간 어마어마한 보컬리스트들이 곡을 훌륭하게 소화해주어 부활은 레전드가 되었습니다.  김종서, 이승철, 박완규, 정동하 등 역대급 보컬들이 다녀간 그룹이 바로 이 부활입니다. 현재 보컬은 10대보컬이신 김동명씨입니다. 김동명씨는 거칠고 높은 음역대를 지니고 있고 거친 마초의 느낌이 나는 매력적인 목소리를 지니셨습니다. 바로 이 김동명씨가 10대보컬로 활동을 시작할 때 받은 첫 노래가 오늘의 추천곡입니다. 바로 부활의 '사랑하고있다'라는 곡입니다. 어느 방송에서 김태원씨는 이곡에 대해서 매 번 이별노래를 썼는데 이번에는 사랑노래를 썼다고 표현하였는데요, 이 노래의 포인트는 높은 음역대와 자유분방한 음의 변화, 극적인 전개 등이 있겠습니다. 가사도 정말 좋은데요~  '난 너의 소설이고 싶다'라는 가사가 가장 마음에 드는 가사입니다. 참 아름다운 가사라고 생각이 들었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가사인 것 같습니다. 이 곡을 처음 접했을 때 기존에 알고있던 부활의 노래가 아니어서 놀라웠는데요. 놀랍기도 잠시 멜로디가 아름답고 락적인 요소도 잘 살려서 임팩트있는 곡이라는 생각이 들며 무한재생했던 기억이 있네요. 정말 부활10대보컬 김동명씨에게 딱 맞는 노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활의 명곡이 참 많지만 이 곡도 많이 알려져 히트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김동명씨는 인터넷공유사이트에 자기가 노래부른 것을 올려놓았는데 김태원씨가 우연히 그것을 보고 10대보컬로 섭외를 한 것입니다.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은 김동명씨에게 기회가 생긴 것이지요. 앞으로 이 노래가 더 알려지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노래옥타브 및 난이도

이 곡의 최고음은 3옥타브 도#입니다. 무려 3옥타브입니다. 제가 추천했던 곡들 중에 가장 음역이 높고 난이도가 어려운 곡입니다. 남자분들이 부르기에 메우 높은 편이기에 음역대가 낮으신 분들은 키 조절을 충분히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3번은 낮추고 부르는 듯 합니다 ㅎㅎ 음역도 음역이지만 낮은음과 높은음이 자주 등장하여 부르기힘든 곡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키를 낮춰도 노래의 매력은 변함이 없으니 키조절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마세요!

이 노래는 계속 몰아치는 노래이기 때문에 호흡조절을 잘하여야하고 키를 충분히 자기 키에 맞추어 부르는 것이 잘부르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본인이 가장 듣고 좋은 고음을 낼 수 있는 선에서 키 조절을 하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