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추천/상황에 따른 노래

★노래방에서 부를만한 덜 유명한 남자노래 Best 4★

계림동꿀배 2022. 3. 16. 23:08
728x90
반응형

저는 노래방을 참 좋아합니다. 그런데 남들이 다 아는 유명한 곡은 다른 친구들에게 뺏기기도 하고 무언가.. 특별하지못하다는? 이상한 느낌을 받아 잘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이 제가 덜 유명한 곡을 불렀을때 "어? 이노래 뭐야?" 라고 물어볼때의 쾌감이 아주 좋습니다. 그 질문은 곧 이 노래 좋네~ 들어봐야겠다~ 라는 의미로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남들이 비교적 잘 모르는 숨은 명곡같은 남자 노래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조은 반성문 앨범

 

1. 조은 - 반성문

2006년에 발매된 '조은`이라는 가수의 '반성문' 이라는 곡은 도입부가 가장 매력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지난날의 후회를 반성하는내용의 가사는 서정적이며 중독성있는 멜로디가 아직도 귓가에 맴도는 곡이죠. 음역대도 엄청 높은 편은 아니라서 많은 분들이 도전해볼만한 곡이라 생각합니다.

 

 

 

 

태원 여자야 수록 앨범

2. 태원 - 여자야

넌 정말 나쁜 여자야~ 의 후렴구가 중독성이 짙으며 아주 애절한 발라드입니다. 곡의 기승전결이 뚜렷해서 많은 이들이 좋아할만한 곡이라 생각이 되네요. 약간 바이브의 술이야 느낌도 나면서 아주 소울풀합니다. 난이도는 조금 있지만 남들은 잘 모르는 곡이라 추천해보았습니다.

 

 

김우주 헤어져 수록 앨범

 

3. 김우주 - 헤어져

가수이름부터 매우 꽃미남일것이라는 예상되듯이 아주 미남형의 가수입니다. 목소리는 아주 허스키하며 매력적인 가수였던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여러곡 중에서도 헤어져~ 헤어져~ 로 시작되는 후렴구가 매력적이며 기승전결 뚜렷하고 가성사용까지 필요한 다이내믹한 곡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고등학교시절은 고음이 잘 안되서 비교적 낮은 노래들을 찾다가 이곡을 발견하고 아주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면 지루하지도 않고 꽤나 호응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곡입니다.

 

 

 

파란 습관처럼 수록 앨범

 

4. 파란 - 습관처럼

유일한 그룹곡입니다. 그룹곡이지만 솔로로 불러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곡이며 파란의 대표곡 `첫사랑`만큼이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입니다. 에이스부분은 조금 음역대가 높긴 하지만 조금만 낮추면 부를만할것입니다. 에이스 최성욱님이 솔로로 다시 부를 정도로 가수도 애착이 있는 곡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중간에 랩이 있긴하지만 기존 후렴구처럼 그대로 불러도 무방하고 랩을 좋아하시는 분은 랩을 도전하는것도 괜찮다 생각이 됩니다.. 2000년대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는 아주 만족할만한 곡이라 생각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